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

StartCoriny의 개발일지

프로필사진
  • 글쓰기
  • 관리
  • 태그
  • 방명록
  • RSS

StartCoriny의 개발일지

검색하기 폼
  • 분류 전체보기 (129)
    • 프로그래밍 기초 (72)
      • JAVA (0)
      • PYTHON (0)
      • Spring (5)
      • JavaScript (15)
      • database (16)
      • 운영 체제 (1)
      • CS (16)
      • Node.js (14)
      • TypeScript & NestJS (4)
      • 통신 (1)
    • project (13)
      • yegerina(개인 프로젝트) (2)
      • sparta (11)
    • Git & Github&배포 (13)
    • 개발일지 (29)
      • 문제 해결 (10)
      • 회고록 (6)
      • 문제 풀이 (10)
      • etc (3)
  • 방명록

2024/03/04 (1)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설계 5원칙이란?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설계 5원칙 SOLID란? SOLID -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및 설계의 다섯가지 기본 원칙의 맨 앞단어를 하나씩 가져와 만든것 입니다. - 이 원칙을 따르면 시간이 지나도 유지 보수와 확장이 쉬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. - 소프트웨어 작업에서 프로그래머가 소스 코드가 읽기 쉽고 확장하기 쉽게 될 때까지 소프트웨어 소스 코드를 리팩터링하여 코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적용할 수 있는 지침입니다. SOLID종류 S | SRP |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 | 단일 책임 원칙 ■ 한 클래스는 하나의 책임을 가져야 한다, 즉 클래스나 모듈을 변경할 이유는 단 하나 뿐이여야 한다. ■ 소프트웨어의 유지보수성과 확장성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. ■ 각 클래..

프로그래밍 기초/CS 2024. 3. 4. 21:22
이전 1 다음
이전 다음
공지사항
  • AWS EC2 배포하기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  • 깃허브주소(startcoriny)
TAG
  • p
  •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
  • 내일배움캠프
  • 스파르타내일배움캠프TIL
more
«   2024/03   »
일 월 화 수 목 금 토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31
글 보관함

Blog is powered by Tistory / Designed by Tistory

티스토리툴바